유명 기업가 는 청년 창업 을 지원한다!
최근 중앙 경제채널'청년창업 중국강 'TV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면서 화하시 신문사, 중앙시청 경제채널, YBC 중국 청년 창업 국제계획이 공동으로 열리는 청년창업 중국강 대형 테마 행사가 본격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청년창업 중국강 행사는 2009년 6월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전국에서 청년 창업 모델을 추첨하는 데 목적으로 선정됐다.
중앙방송국 경제채널 한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비슷한 창업활동을 개최해 경제위기 충격 아래 취업'한동'에 따뜻한 마음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창업 중국강 ’ 텔레비전 축제 현장에서 전국 각지에서 온 청년 창업자 5명과 5명이 이미 창업에 성공한 유명 기업가가 멋진 호응을 펼쳤다.
이미 소속 업계의 지도자로서 바이두회사 CEO 이언홍, 신화도그룹 CEO 당준, 알리바바 이사국 주석 마윈을 비롯한 다섯 명의 유명 기업가들이 창업자에 대한 관심과 혼란에 시달리는 해답이 쏟아졌다.
끊임없이 혁신을 해야만 생존할 수 있다
2006년 갓 졸업한 고도서안 청년 조난은 다른 사람의 눈에 안정된 직장인 교사를 찾았다.
그러나 천성이 불안정한 조난은 급기야 반반반의 교사 생활에 지겨워 우연한 기회에, 그녀는 한 잡지에서 누군가가 망신 택배회사를 운영하는 것을 보았고, 장사가 괜찮은 것 같아 조난이 창업에 몰두했다.
부모가 조난의 설상에 동의하지 않았지만 조난의 연연마를 이겨내지 못하고 가족에게 4만원을 빌려 대학생 창업 혜택정책에 3만원을 대출한 뒤 조난의 조난택배회사가 설립됐다.
이후 2년여의 발전을 거쳐 조난의 조난의 조커 택배회사는 이미 전국 7개 도시에서 7개 연맹회사로 발전했고, 직원들은 500명이 넘는 회사로 발전했다.
하지만 빠르게 발전하면서 조난을 괴롭히는 문제도 있다.
그는 분장 후 조커를 이용해 택배를 보내는 아이디어는 모방되기 쉽기 때문에 이 업계의 종사자에게 자신의 핵심 경쟁력을 어떻게 높이고 생존의 관건이 된다.
신화도그룹 CEO 당준은 조난의 비즈니스 패턴으로 보면 경쟁 상대에게 복사되기 쉽지 않다.
이에 따라 당준은 조난은 세 가지 방면에서 시작해 자신의 핵심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선 선행자, 조조조조조택택택택이 먼저 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그룹이 이미 하나의 규모규모규모규모하나의 규모규모규모규모규모규모규모규모하나의 규모규모규모기호
큰 사업은 어려서부터 쌓여 시작하였다.
사실 조난처럼 창업 초기에 곤혹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많다. 산서림현에서 온 왕조방이 그중 하나다.
농촌 청년으로서 왕군의 경력은 조난보다 굴곡이 많은 것 같다.
시내에 가서 자주 아르바이트를 한 후, 그는 갑자기 기발하여, 아예 임현 본가로 돌아가 인터넷에서 토산물을 파는 아이디어를 냈다.
현재 왕소방은 한 전자 비즈니스 사이트에서 토산물 사이트의 월 매출액이 2만 위안에 이른다.
그러나 처음 창업의 재미를 맛본 후 왕소방도 고민에 빠졌다.
“나는 한 달에 10만 원을 팔고, 어떤 사람은 수십만 위안을 어떻게 하면 그들처럼 할 수 있을까?”전자상거래 분야의 전문가, 알리바바 이사회 회장 마윈 회장은 왕소방과 같은 중소인터넷 상인들에게 “장사를 잘하고 고객을 많이 하고, 모든 고객의 모든 평론을 많이 할 수 있다. 그가 당신의 칭찬과 비평을 하든 진수히 받아들여야 한다 ”고 말했다.
마운은 6 년 전에 타오바오 망이 설립되었을 때 북경에 가서 타오바오 인터넷에서 개점하는 사람을 만나러 갔다.
내가 그들에게 물으니 너희들은 지금 한 달에 매출액이 얼마나 되는가? 그들은 모두 대매가라고 말한다.
내가 대매가가 한 달 매출액이 얼마나 되는가? 그는 2만 위안을 한 달 동안 말했다.
그때는 네가 하루 매출액이 5만 원이 안 되면 대매가라고 말할 수 없다.
당시 모든 사람들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오늘이 되면 창업자들은 인터넷에서 매일 매출액이 5만 이상이 많았다.
마운은 "오늘 5만원도 좋고 10만도 좋고 50만원도 좋다. 목표가 아니라 결과다"고 말했다.
변화 속에서 기회를 찾다
바이두회사 CEO 이연홍이 보기에 창업자가 직면한 난제는 몇 가지 이상이 아니다. 그중 청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 어떤 창업자 때문에 그가 한 일은 반드시 새로운 것이다. 이미 성숙한 시장에서 대다수가 대기업의 기회이다.
창업자에게 새로운 시장의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그렇다면 새로운 시장의 새로운 기회는 사실 변화가 가득하다. 어떻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기회를 잡느냐에 따라 자신의 방향을 파악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라카라 전자가 기술서비스를 지불하는 유한회사 손도연 회장이 말하는 것은 이연홍이 새로운 시장의 기회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창업자다.
은행소대장대는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지만, 손도연은 줄을 서서 상업기를 찾았다. 그가 세운'편의금융 서비스'의 패턴도 위험 투자에 대한 추앙을 받았다.
얼마 전에 3차 벤처 투자를 받았다.
"우리는 현재 2억 5000만 위안의 벤처투자를 받고 있다."
손도연
손도연은 벤처투자에 주목받고 있는 ‘비밀 ’을 통해 한 차례의 은행 소대장대의 경력에서 온 것으로 알려졌다.
주변 사람들은 시간을 지체할 때 어떻게 줄을 서지 않을 수 있을까? 그러자, 소비자 주변의 편의점, 슈퍼마켓, 약국 등 인터넷에 카드를 설치하고, 소비자 카드에 휴대전화 충전, 신용카드, 신용카드 결제, 신용카드 상환, 인터넷 쇼핑 지불 등의 은행 업무를 제공하기로 했다.
손도연의 소개에 따르면 그는 가장 먼저 1500만 위안을 투입하여 창업하기 시작했다.
4년여의 발전을 거쳐 현재 전국 30개 도시에서 2만여 개의 인터넷 지점을 계약하고 있으며, 일부 도시 사이트의 밀집도는 이미 현지의 우체국을 넘어섰다.
회사의 원가는 주로 단말기 설치와 운영 원가이다.
매년 5,6천원, 2만 대의 단말기 원가가 1년에 1억 여 위안이다.
그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비용을 받지 않고 상가에게 받으며 매매 거래 수입은 5푼이다.
올해 연간 거래량은 6000만명에 이르며 수입은 3000만 위안 안팎이며 이 수입은 연간 8배 가량 증가하고 있다.
손도연은 "편의를 장사로 만들어서 소비자들에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런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우리의 수입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도연은 아직 이윤이 없다고 말하지만, 다음 단계는 종단기에서 교통과태료, 대출 등의 서비스를 늘리기로 결정했다.
그는 내년의 어느 시기에 그의 라카라는 매일 거래가 100만필에 달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그때가 되면 라카라는 틀림없이 이익이 될 것이다.
- 관련 읽기
- 패션 인물 | 신예 디자이너 오웨이: 예술 고도에서 이끌고 패션 창조
- 패션 인물 | 신예 디자이너 지혜경: 부지런히 노력해서 더 넓은 인생을 이루려고 노력한다
- 성사 속보 | 광둥 홍콩과 마카오 대만구 패션 고지를 구축하는 제5회 중국 (선전) 국제패션절은 높게 세워졌다
- 뉴스 택배 | 제4회 중국 대학생 의류 모델 대회 총결승전 금상 발표
- 조류 풍향표 | 제4회 중국 패션 디자인 창작 대회 발표
- 지방 핫점 | 중국 방직 의류 교육 학회 산학연구 위원회는 심천에 설립되었다
- 수장 방송 | 붕성의 긴 소매인 제5회 중국(선전)국제패션축제가 큰 파도에서 개최된다
- 업종 종합 서술 | 2019 글로벌 패션 도시 지수 발표: 선전 전 세계 6대 패션
- 패션 인물 | 베스트 디자이너 스몽랜드: 의상은 개인의 뜻을 표현하는 가장 직접적인 방식이다.
- 패션 인물 | 고레리 디자이너 오혜: 삶을 도입해 삶을 융합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