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장대중 창업 이야기는 비밀: 장사꾼이 주인에게 온다

2011/3/15 16:57:00 245

장대중 창업 사장


대중회사는 1982년 이후 몇 년 만에 일정 규모의 음향 설비 제조소가 되었다.1989년에 베이징시 중전기 유한회사로 정식 등록했다.


가스레인지를 칠하는 행상인은 수십억의 자본가까지, 서민 상인 장대중의 발가사에 그의 노력을 가득 채웠다.


  장대중대중 을 팔아 외부 조건 에서 보면 가전 연쇄 가 정합기 에 들어섰고, 지역 성 가전 연쇄 의 발전 전망 은 우려 스럽고 기업 을 기다릴 수 없을 것 이다경영낭패를 당해 팔다.그는 탈퇴하기로 결정했지만 바람은 빛을 내야 한다.그는 작년 말 가장 좋은 기회를 골라 2억 위안의 고정 자산 대중 전기를 36억 위안에 팔았다.가전업의 대남들 -황광유, 장근동, 진효, 등한한 사람이 없다.그러나 이들이 그에게서 몇 푼의 이익을 얻지 못했다.


그는 북경 서쪽 교외에 앉은 청청청빌딩 3층 사무실에 앉아 새로운 것을 시작했다사업.이곳은 중전기 총지휘부였으며 지금은 중투자회사가 되었다.


가스레인지


1980년 8월 한 일요일 베이징시 감가구 국가 경제 무역 위원회 건물 아래층에 군록색 파랑을 메고 있는 팻말 을 들고, 열일 을 뛰어 뛰어 다니며, 상표 몇 글자, 석탄 가스레인지, 그리고 부제 한 부제 를 적어, 여덟 푼 으로 쓰여 있다! 파백에 그가 돈을 담고 있는 병통통통통, 안에 소다 소다 소다, 페인트, 은색, 은가루, 큰 걸레를 담고 있다.


1980년의 중국은 아직 휴일을 시작하지 않고 매주 일요일만 쉬었다.길거리에 있는 행상인은 아직 보기 드물지만 주택 구내에 있는 작은 광고도 없다.한 나라의 기업이 안정적인 일을 꾀하는 것은 당시 많은 사람들이 천경지의를 생각하는 일이다.


이 가스레인지 브러쉬는 행상인은 옷차림이 매우 깨끗하고 장비가 완비된 작은 가방을 메고 있다.위층에 있는 아주머니가 그에게 손짓하며 올라와라.장대중은 500위안으로 시작하는 첫 번째 사업으로 착공되었다.


그때 북경의 일반 가정은 아직 가스 도구를 사용하지 않았고 집집마다 흙을 다진 가스레인지였다. 그늘이 오래 지나자 그을린 불은 시커멓게 탔다. 장 사장은 배낭을 열어 걸레를 꺼내 부뚜막에 물을 한 번 바르고, 물걸레를 바르게 씻고, 부뚜막의 표면을 깨끗하게 씻었다.깨끗한 부뚜막은 첫걸음일 뿐, 중요한 공정은 뒤쪽에 있고, 페인트와 실버를 일정한 비율에 따라 섞어 바르는 것이 바로 이 일의 핵심이다.젊은 소상인 장대중은 8월의 무더위 속에서 땀투성이가 되어 하루종일 내려와 열 집을 닦았다.


저녁노을을 맞아 지친 몸을 끌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장 사장은 돈을 모두 8위안 수입했지만, 은가루와 소다 67위안 정도가 되었고, 온몸에 지친 피로도 있었다.


그러자 장대중이 된 것은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자신만만하게 들어서고 지치고 허겁지겁 물러나자 장대중은 순리 한 조각만 벌고 맏형 집에 가스레인지 두 번 더 칠할 수 있는 소다, 페인트, 은가루, 물론, 대걸레도 벌었다.


장 대중은 일이 없고 빈둥거리기 때문에 소상인이 되는 것이 아니다.정반대 에 그 는 당시 에는 꽤 괜찮은 일 인 베이징 교외 의 공급 판매사 가 전공 으로 일하고 있었다. 그 공급 판매사 는 북방 · 20여 명의 직원 이 있는데, 국가 관제 의 기름 염장초, 월급 30 위안 이다.그런 삶은 네가 한 눈에 50세 뒤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꼬집기만 하면 평생 월급의 일을 계산할 수 있다는 것은 절망적이다.장대중의 추억.{page ubreak}


장대중 남매 7개, 셋째.아버지는 예전 조양대 법과 수료생으로 어머니께서는 부유한 외동녀로 매우 예쁘고 생각이 많습니다.아버지는 일찍이 혁명에 참가한 적이 있었고, 공산당원이었지만, 몸이 좋지 않았고, 진작 문혁전, 장대중 10대에 돌아가셨다. 어머니는 온 가정의 지주가 되었다.그러나 문혁에 엄마는 민주와 자유를 요구하는 대자보를 붙여 반혁명죄로 결정됐다.


장대중은 아직도 자신의 서류관에서 복사된 당시 4인방이 어머니에게 준 판결문을 보존하고 있다.그의 어머니와 사형을 선고받은 29명은 모두 당시 검찰의 서너 줄 반말이 있었다.다른 사람의 판결어는 반혁명 기염이 극히 날뛰거나 여전히 날뛰고, 그의 어머니의 모습에 이르렀으나 반혁명의 기염이 극에 이르렀으며, 극에 이르렀다.그녀는 죽어도 고개를 숙이지 않는 사람이다.


장대중은 괴벽한 성격을 유전했다.장대중은 국미와 협상할 때 황광유에게 소녕보다 8억이 더 높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30억원과 소녕과 이야기하지 않겠다고 말했다.이런 고집, 상대가 이해가 안 되고, 주변 사람들도 이해가 안 되지만, 나는 이렇게 한 사람이고, 내가 결정한 일은 끝까지 끝까지 견뎌야 한다. 뒤가 엉망진창이다.


그러나 장대중의 사업에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여전히 이런 불변의 유전자다.


1979년부터 국가가 난동을 일으키기 시작했지만, 당시 평반자를 요구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정부의 평반 시기는 피해자 가족의 방문 격도에 달렸다.장대중의 맏형, 둘째 형은 모두 든든한 점쟁이였고, 형님은 당시 외지에서 일하며 동생들을 부양하고 살았다.그는 형님을 속이고 자료를 들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시위원, 중앙에서 모두 뛰어다녔다. 맏형의 눈에는 전형적인 조직에 폐를 끼쳤고, 평반의 보상까지 철저히 발산하고 나서야 맏형에게 말했다.장대중 추억도.1980년에는 장씨 7000원, 남매 7개, 1인당 1000원.


어머니의 생명으로 바뀐 1000원, 장대중은 깊은 생각에 빠졌다 --이 돈으로 뭐해? 남매들과 마찬가지로 텔레비전을 사서 큰 옷장을 사느냐? 그것은 절대 안 된다. 절대 안 된다. 그렇게 구체적으로 뭘 하려고 하지는 않았지만, 이 돈을 가지고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하다.


이 해 장대중 31세, 방금 새치기를 하고, 동창들의 소개에 대상이 생겼고, 1000위안은 그를 나누고, 절반은 결혼으로, 남은 것은 무슨 시동 자금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은 공급 판매사 전공 장대중으로 1980년 8월 가스레인지 로 변신한 소상인이다.나는 사람이 장사를 하는 것은 반드시 남들보다 반보 더 많이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장사를 하려고 하지 않았을 때, 나는 이미 가스레인지를 보고 안 될 때, 나는 즉시 마침표를 그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26년 후 장대중은 자신의 사업에 다시 한 번 마침표를 그렸고, 예전의 행상인은 이미 억만 위안의 주인이 되었고, 처리해야 할 후속자산도 그 해에 비해 페인트, 은가루, 대걸레 값은 훨씬 크다.



 

 

  • 관련 읽기

진흥, 18 숙녀방 부사장의 진흥: 인생은 모두 훌륭하다

업종 지도자
|
2011/3/12 13:18:00
421

가구점을 미국 최초로 개설하다

업종 지도자
|
2011/3/11 16:39:00
192

투석포브스 2011 전 세계 부호 순위

업종 지도자
|
2011/3/11 10:02:00
437

이건근: 창업의 즐거움과 용기

업종 지도자
|
2011/3/10 11:55:00
338

정수강: 오강 창시자의 유연성 교대반

업종 지도자
|
2011/3/10 9:24:00
276
다음 문장을 읽다

일본 대지진 은 방복 의 영향 분석

우리는 일본 대지진은 중국 방직 의류 업계에 영향을 미치고 작은 수출 비중이 높은 회사를 선별했다.우리는 일본의 수입이 비교적 높은 회사들이 단기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중장기 수요가 회복될 것이며, 미래는 재해 후 자극을 받아 소비를 끌어들일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