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국 제조 저가 전략 상해 대외 무역 의 돌퇴 길 을 작별 하다

2007/11/3 0:00:00 10539

중국 제조

가격 염미는 줄곧 중국 대외무역이 영예로웠던 법보였지만 선진국은 그렇게 보지 않았는데, 그들은 물미질과 고가가 획등호라고 생각하는 —— 하찮은 질량, “ 중국제조 ” 이 순조롭게 돌릴 수 있을 것 같은가?

사실은 그렇지 않다.

제102회 가을 광교회가 10월 30일 막을 내렸다. 회의 구매 외상들이 감소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위안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거나 수출 환세율이 하락되거나 에너지, 원자재 상승, 노동력 원가 상승, 해외 여론요마화'중국 제조','반덤핑 판매 등의 영향은 이미 드러났다. 의류 수출이 전회 8.8%, 신발 상품의 거래가 9.2% 하락했다.

중국 상품의 수출은 상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처해 있는 상하이를 포함해 상하이를 포함한 우리나라 대외 무역업체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어려운 문제라고 밝혔다.

특가 저가 전략 (13) 은 최근 10여 년 동안 대외 무역경영권의 끊이지 않고, 우리나라 대외 무역 수출 수출은 한결같이 괴한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수출액은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수출단가가 계속 하락했다.

서랍 자물쇠를 예로 삼는 단가가 10여 년 전 절반도 채 되지 않았다.

이는 대다수의 대외 무역 기업의 수출 이윤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현재 경방상품 수출의 평균 매출 순이율이 3% 미만이다. 적지 않은 기업은 1% 보다 낮은 주문서에 부득이하게 접할 수밖에 없다.

중국 대외무역이 영예롭게도 선진국에서 그렇게 보지 않았는데 물미질과 고가가 획등호라고 생각했다.

국내외 여러 요인들의 영향 아래 직면생존위기를 직면하는 일부 상해 대외 무역 기업들은 마침내 수출 저가 책략과 ‘ 바이바이 ’ 하는 소리를 내었다.

특히 상하이 (上海) 가 신발류 상품을 수출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1억 달러를 수출했으나 기업의 실력, 연구 능력은 강하지만, 인민폐 절상, 수출 면세율이 13% 에서 11% 로 낮아졌고, 여전히 기업은 감당할 수 없다.

공건 회사 부사장은 공건에게 기자에게 절벽가로 몰아붙은 기업은 두 가지 선택을 하고, 계속 저가 수출을 천천히 기다리거나, 살해할 수 있는 길이다.

그들은 후자를 선택했다.

작년 같은 시기에 비해 회사의 대외 수출 단가가 평균 10% 인상되었다.

외국 상인이 거부하지 않을까 우려하기 시작했지만 실천증명은 얼마간 싸구려 상품을 도주했지만, 다수의 고객들은 여전히 값이 오르는 것을 받아들였다. 수출 수량은 감소했지만 수출 총액은 하락하지 않았다.

난생 구두업 회사가 수출의 양성 발전 도로를 걷기 시작했다.

한달 전 국가 상무부 장관 박희래 중국 (상하이)다국적 구매 대회를 참관할 때 최근 국외 요마화 ‘중국 제조 ’에 대해 스트레스를 동력으로 바꿔 생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는 다른 사람의 욕설 속에서 중국 제품의 품질이 더욱 우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만 과중한 품질이 있을 뿐, 중국 제조가 순조롭게 돌출될 수 있을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여기에 또 새로운 문제를 진술하는 문제가 있다.

시장의 수요가 시시각각 변하고, 인내용 소비품과 일상 소비품에 대한 요구는 더욱 새롭다.

변화무궁무궁한 국제시장에 대비해 상품의 품질이 까다롭지 않게 되더라도 수출 상품은 시종일관 ‘ 오래된 얼굴 ’ 을 드러내며 냉락된 운명을 피하기 어렵다.

상하이 (上海) 국치유리회사는 유리제품을 생산하는 외무역 기업이다.

다른 기업과는 달리 이 기업은 상품의 디자인과 혁신을 매우 중시한다.

매년 두 차례 광교회, 국치사 가 가져온 전시품 은 대부분 새로운 얼굴, 특히 색채, 스타일, 스타일의 혁신 을 추구 해 선진국 소비자 들 의 희신 한 소비 심리 를 영합 했 다.

올 가을 광교회에서 이 기업이 가져온 전시품은 70% 를 넘어 새로 개발한 것이다.

이에 따라 유리제품 시장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지만, 국치사는 주문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판매 가격은 동행 10% 20% 를 넘어서지만 외상도 흔쾌히 받아들이고 있다.

상하이 최고 신규 트렁크 회사도 오래된 상품을 탈락한 기업으로 올 가을 광교회에서 더 많은 주문서를 받기 위해 이 기업은 65개 시리즈의 신상품을 개발해 신상품률이 90%에 달한다.

이 회사의 참가 인원에 따르면, 최신 회사의 매년 상품이 탈락률을 70% 업데이트한다.

새로운 것을 과감하게 부인해야만 시장의 주동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지만, 하기 쉽지 않다.

‘ 원시 ’ 브랜드의 가치력 ’ 은 수출 브랜드를 창설하는 것은 노생담이다.

그러나 위안화가 지속적으로 평가절상, 수출 퇴세율 인하, 해외 여론요마화'중국 제조 '등 머리를 덮을 때 수출 브랜드의 바람막이 좋은 점이 드러났다.

‘은하 ’ 면 폴리에스테르 는 시방직품 수출입 업체의 권투 상품으로 지금까지 33년 역사가 있다.

현재 이 브랜드 상표는 이미 5대륙 40여 개국과 지역에 등록되어 누적 수출 20여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국 동종 제품 중년 수출액 1위로 수출 단가가 최고다.

현재 각종 어려움과 스트레스에 직면하고, 이 고산품은 외국이 이미 기업의 수출이 거의 드물다고 하지 마라. 바로 우리나라 국내의 절대다수 기업도 과감하게 물었기 때문이다. 수출이 이윤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30여 년 동안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중동 등 소비자와 수출상은 ‘은하 ’를 인정했다.

올해 은하수 면 폴리에스테르 수출은 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바로 브랜드의 힘이다.

브랜드의 실력에 의존하여 가격을 대담하게 제시하였는데, 이미 일부 상하이 대외 무역 기업들이 포위를 찾는 효과적인 경로가 되었다.

광교회에서 상하이 익슨원예용품 회사 전시는 대형 슈퍼마켓의 원예 용품 전매 구역, WORTH 브랜드의 삽, 톱, 가위, 잔디기 등 원예 용품들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위안화 평가절상 등 어려움이 많지만, 올해 봄 광교회는 5% 인상, 이번 가을 광교회는 20% 더 오르고 수출 사업은 매우 좋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전시관은 장사를 하는 외국 상인들이다.

한 몫의 경작으로 얻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속담이 있다.

브랜드도 마찬가지로 애써 정성을 들여 재배하거나 브랜드가 작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을 때, 비바람이 오면 브랜드가 크게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도 늦지 않다.

‘ 외교 열쇠 ’서비스 ’는 대외무역경영권을 철저히 놓으며, 지난날의 상하이 옛 무역 — 전문대외무역사가 충격을 받았다.

노외 무역 기업의 치열한 경쟁은 이미 지치고, 위안화, 환세 세율 인하, 국제상 중국 상품에 대한 비난이 잇따르고, 아직 생존 공간이 있습니까?

사실 일부 대외무역이 난관을 뚫고 나날이 좋아졌다는 것이다.

경공품 수출입사 중 하나다.

신성에서 가장 오래된 대외무역회사 중 하나로 이 회사는 이미 51년 역정을 지나갔다.

지금 직면한 경쟁 상대가 수천수만 명이라고 할 필요가 없다. 바로 이 기업에서 분가하여 독립 경영을 하는 기업도 수십 개가 넘는다.

과거에 광교회에 참가하면, 외국 상인은 어쩔 수 없이 당신을 찾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독점경영 지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 선택할 수 있는 공급자들이 매우 많습니다. 외국 상인은 왜 당신을 반드시 찾아야 합니까?

이상한 것은 또 한 무리의 외국 상인들이 상담을 하러 왔을 뿐만 아니라 수출입권이 있는 국내 생산업체들도 잇달아 시경공품 수출입사에 의뢰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회사의 일용품 지사 부사장과 장동 외판원 이니는 그 중 비밀을 제시하고 바로 열쇠 교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래 국내 생산 업체는 수출 원가 저하 등 우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외국 상인은 왕왕 조립 공급을 요구하고 있으며, 주문서는 수십 종의 상품, 여러 품종 규격 및 조립 상품을 포함하고 있지만, 이러한 요구는 공장에 만족하기 어렵다.

노대외무역회사의 우세는 이에 따라 시경공업품 수출입사의 장년 연계된 국내 공장은 적게 말하지 않아도 이삼백개다.

한 장의 수출 주문서 한 장 다시 옛 무역 회사 로 돌아가 외국 상인 이 편리 해 자신 이 동분서주 할 필요 가 없 을 필요 없 았 다. 그 때 부터 청점 화물 을 정리 하 면 좋 은 국내 공장 도 좋 고 생산 을 확보 해 품질 을 확보 하 면 좋 을 뿐 만 만 만, 로외 무역 회사 특장 도 충분히 발휘 했 다.

기업을 무너뜨리는 것도 좋은 일이고, 시장 경쟁, 내외적 압력을 받으면, 오히려 기업을 무너뜨리는 것도 좋은 일이니, 방법을 강요할 것이다.

경쟁과 중압은 반드시 목숨을 걸고 싸우는 것이 아니다.

사실 로대외무역회사든 신입생의 민영 대외무역업체, 공업 자영 기업은 사실상 자신의 생존의 공간이 있다. 정위, 양장대피하고, 아무리 큰 어려움을 견딜 수 있다.

  • 관련 읽기

온주 군단의 3대 사혈

시장 시세
|
2007/11/3 0:00:00
10331

신발 업 거물 백리 수편 묘리 장식품 합병 여행

시장 시세
|
2007/11/2 0:00:00
10578

'신발 오스카 '지금 혁신 표현이 돋보이는데요.

시장 시세
|
2007/11/2 0:00:00
10333

해구 구두 전문점 가격 사기 혐의

시장 시세
|
2007/11/2 0:00:00
10528

봐라, 작은 구두깔은 큰 문화를 함축한다.

시장 시세
|
2007/11/2 0:00:00
10442
다음 문장을 읽다

2007년 1 -8월 피혁공업의 주요 상품 수출량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