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직 기업 정보화 인력 원가 상승의 고통
‘방직구름 ’ 기술의 JIT 정익 생산과 RFID 정보화기술매년 인공 150만 원을 절약한다.불산 앤서니 니트 유한공사는 인력 원가 고조로 대처할 길을 찾았다.불산 중소기업을 방문할 때 앤서니 같은 기업은 불산에서 소수가 아닌 곤경에서 새로운 대응인력 원가 상승법을 찾아냈다.
인력 자원 부족
"2008년 동안 가구공장의 인공은 약 1500원, 지금은 4000 ~5000원, 월에도 적당한 사람을 모실 수 없다."불산 가구 협회 스태프 여양은 기자에게 말했다.2008년 금융해일은 가구업에 큰 충격을 받았지만, 그때 인공, 자재비용이 크게 오르지 않았고, 실력 있는 기업은 버틸 수 있었다.지금시장위축된 상황에서 인공 상승폭은 이미 일부 기업들이 감당할 수 없게 되었다.
‘품팔이 부족 ’이 잦은 언론의 단어가 되자 전문가들도 ‘루이스의 유괴점 ’, ‘인구 이익이 사라질 것 ’이라는 논조를 꺼리지 않는다.
올해 초 용강의 가구 20% 기업은 노동자를 모집하지 못하기 때문이다늦추다가동 시간.기자는 2주 전 용강에서 보며 소규모 가전업체가 ‘노동자 300위안 ’을 소개하는 광고를 내놓았다.
근로 부족 상태로 노동자가 발로 투표할 가능성을 증강시켜 각 지역의 임금 보편적으로 인상, 동서부 기업의 임금 격차가 축소된다.균형 뒤늦게 내륙 농부들이 취업에 가까워 전체적으로 이동하는 속도 본능이 완화되고 있다.임금 변화의 시각에 서서 루이스의 유괴점이 이미 도래했다고 인정한다.“근로난으로 인한 인력 원가 상승은 기업의 발전에 절실히 영향을 주고 있다.”순드 용강 한 기업 부회장 덩 선생이 감탄했다.
정보화는 인력 원가 상승을 타파했다
인력 원가가 계속 상승함에 따라 어떤 기업들은 어찌할 바를 모르지만, 어떤 기업은 이미 사전에 대비하고 있다.
불산시 안동니 니트 유한공사는 2008년 금융위기가 닥쳤을 때, 2008년 광동 방직학원, 이벨 과학기술사가 공동으로 성수화 방직 의류 기술센터를 설립해'RFID 물연망 제조 분야의 응용'을 개발했다.정보화와 동시에 생산 매달림 설비를 도입하고 니트업 노동 밀집적 특성을 바꾸고 반자동화 반 수공의 생산 방식을 점차 실현한다.
"예를 들면 프로젝트 실시 전직 전 회사 35명이 필요합니다.관리인원, 실시 후 10명, 불산 관리자 연간 6만원으로 연간 150만원을 절약한다.앤서니 니트유한회사 유필순 사장.
이 시스템을 채택한 후 앤서니는 제품 품종의 주기가 1 /3 ~1 /2, 다품종, 소량, 빨리 인도하는 구조를 실현하고, 제품 거래율은 95%에서 98%, 주문 처리 기간은 1 ~2시간에서 1 ~2시간으로 줄었고, 재고천수는 200일 90일까지, 신규 수익 40% 감소했다.
일반 말단 직원들도 실혜를 얻었다.항목이 실시된 후 직원들의 계급 임금이 30퍼센트에 가깝다.현재 인력 모집이 어려운 상황에서 앤서니는 채용 수요를 쉽게 완수하고 회사와 직원들이 윈윈을 이루고 있다.
관리 혁신 에서 효익 을 해야 한다
앤서니 는 정보화 기술 응용 의 전범 으로 응용 할 뿐 만 아니다물망기술, OA 자동 사무실 시스템, ERP (기업 자원 계획 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한다.그러나 더 많은 기업들에게는 막대한 프로젝트 경비가 감당하기 어렵고, 물인터넷의 응용 시기도 성숙하지 않고 ERP 를 도입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수요다.
삼수 가리다방직 회장 야오잉 회장은 이에 대해 깊이 깨달았다.그는 가혹한 경제 정세에 직면해 회사가 연이어 15% 의 일자리를 떨어뜨려 최적화 후 생산과정 평균 2명이 3명의 일을 완수하고 나머지 직원들은 20% 의 임금을 올렸다.
자세한 계산은 적지 않은 기업의 현재 필요한 조치가 되었다.불산시력미조명광전과학기술유한회사 회장은 단장근이 원가 상승에 대비할 때 대외 협상은 흔히 약세를 보이며 주로 내부 최적화에 의존하고 있다고 말했다.선로판 공정을 예를 들어, 정세화 관리가 내모를 낮추고, 원래 4명의 근로자들이 관리를 해야 하는데 지금은 1명만 필요하다.회사는 올해 이미 40명의 직원을 간소화했다.이 가운데 관리층은 원래 54개에서 47개로 줄었다.
정치기업이 손을 잡고 사람을 끌어 인재를 기르다.
지난해 9월 24일 남해구 노동부처는 기업을 위해 한 기업의 전문장 채용회를 마련해 이틀간 백명을 모집해 기업의 연소성이 급박하다.
올해 초 전국에 용공황이 나타날 때 불산업계 협회는 기업을 이끌고 남쪽으로 뛰어다니며 노동력을 대성하여 사람을 빼앗는다.
기업과 기대를 모으는 것은 올해 1월'불산시 중장기 인재발전계획 (2010 -2020년)'등 4가지 정책문서가 인재 입호의 문턱을 낮추고 고층차 인재 녹색 채널을 세우는 방식으로 인용된 것이다.남해구는 앞으로 10억 원의 투자가 10억 명에 걸쳐 유재된 환경을 만들지 않겠다는 것이다.
"기업은 온갖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야 한다. 정부는 온갖 방법을 다 생각해서 소프트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광동주강 개관 유한회사 책임자는 정부의 역할이 아니면 ‘플랫폼 ’, 기업은 ‘음반 ’의 주인공이다.
- 관련 읽기
- 교제 소통 | 직장 왕래가 천 리 밖 에서 거절하지 마라
- 직장 계획 | 좋은 업종은 좋은 직업과 같지 않다
- 회계 출납 | 현금 관리 항목 출납
-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무역 마찰은 세계화 의 총체적 인 보조 를 막을 수 없다
- 계약본 | 불법 해제 노조 근로자 노동 계약 은 어떤 책임 을 져야 한다
- 인사 노사 | 9개월 월급 안 내고 노동 계약 순의법원 강직 조업원 170만 체불
- 규칙 제도 | 연회 ‘ 난처한 일 ’ 을 만난다
- 노동법규 | 公司扣着工资不发职工要钱得先辞职
- 상표 등록 | 상표 인증 권리 확권 법률 적용 표준
- 회사 등록 | 高新区市场主体、注册资金再创历史新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