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 무역 데이터는 이미 난방 기업을 시작하였지만 함부로 방심하지 못했다
상무부는 2016년 봄 대외무역보고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상무부가 중점수출입 기업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약 80퍼센트 가까운 기업에 대해 반영해 외수 부족이 현재 직면한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한다.
대외 무역 기업은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아 대외 무역 데이터가 이미 따뜻해지기 시작했지만 기업은 오히려 소홀히 하지 못하고 있다. 미래 고객 부채 및 주문서 ‘뒤죽박죽 ’의 상황이 많아질 것이다.
외수 부족으로 기업이 충분한 주문을 받지 못하고 주문서를 받은 기업들은 다른 고민에 둘러싸여 있다.
기자는 최근 여러 대외무역업체 관계자들과 인터뷰하여 많은 대외무역업체들이 최근 고객 부채나 출하 전 위약에 의한 대외 무역 주문서 ‘ 뒤죽박죽 ’ 현상을 만났다.
"작년 상품 대금은 지금까지 200여만 명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절강한 수출업체 유건은 기자에 대해 체납업체가 러시아의 오래된 고객을 많이 모았고, 그 중 한 고객과 그들은 줄곧 협력해 왔다. 앞서 매달 주문액은 200만 위안 정도에 달했다. "지금은 그들의 경제적 부담이 매우 많아 돈을 지불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지난해부터 중국 대외무역은 마이너스 성장구간에 들어섰고 올해 대외무역 데이터가 개선됐지만, 관련 부문도 여러 차례 강조해 올해 대외 무역 상황이 여전히 심각하고 복잡하다.
유건을 다치게 하는 가장 깊은 것은 러시아 고객이다.
기자들은 유건이 돈을 재촉한 후 일부 상품의 대금을 추징했다고 알고 있다.
"고객이 매번 전화에서 사과를 해 주는데, 너무 심하게 쫓아다니기 부끄럽습니다."
그러나 전화를 끊고 나서 유건은 국내 공급업체의 촉매를 대처해야 한다.
고객이 빚진 경우를 제외하고 또 한 가지 상황의 발생 확률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기자들은 지난해 이후 많은 대외무역업체들이 아직 화물을 발송하지 않은 고객이 위약한 상황에 부딪혀 일부 고객들은 계약금을 포기하고 주문서를 취소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건의 한 친구는 가구 수출 장사를 하고 있다. 그동안 러시아 고객을 만나 30%의 정기 계약을 선불했으나, 끝나고 나면 상대방은 계약을 포기하고 위약을 하겠다고 밝히고, 그 원인은 러시아 루브가 포함된 것이다.
평가절하
너무 많은데 러시아로 발송되면 이 고객의 적자는 30% 보다 훨씬 많다.
주문서 ‘뒤죽박죽이 ’는 대외무역업체가 보기에는 신선한 일이 아닌 것 같다. 같은 일은 많은 대외무역업체에서 발생하고, 고객이 주문을 포기한 이유나 시장이 없거나 환율 요소도 있고, 정국 동란이 있기 때문이다.
일부 시장의 전망이 비교적 넓은 제품 기업은 또 다른 구매자를 찾을 수 있지만, 일부 정제 제품은 ‘ 손에 박혀 있다 ’ 고 할 수 있다.
"브라질과 사업을 하는 기업은 모두 용사다."
5월10일 대외무역을 하는 조용재는 한 무리의 동행대화를 나누며 의상 수출을 하던 그는 앞서 브라질에서 온 주문서를 받고 10만 원 정도, 상대가 계약금을 선불했으며, 쌍방이 송금 전 모든 금액을 지불하기로 약속했으나 주문이 완료된 후 조용은 이미 이 고객에게 연락이 되지 않았다.
조용의 우려는 갈수록 늘어나고 브라질의 경제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환율이 상당히 불안정하고, 그는 이 고객이 이미 주문을 포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브라질 대통령의 탄핵안은 이미 수주 동안 지속되면서 발효가 지속되고 있다는 소식도 있다.
한편, 올해 들어 브라질 레이어는 달러화 가치가 13% 를 넘어섰다.
기자들은 최근 세계 경제가 저조한 것이 아니라, 정세의 불안정한 지역뿐만 아니라 일부 환율이 불안정한 지역도, 경제체에 발달하는 고객, 주문서 ‘뒤죽박죽 ’이나 빚진 경우도 있다.
"지금 아프리카, 중동 등 전란지역의 주문서에 대해 매우 신중하고, 라미의 일부 국가의 주문도 최대한 받지 않고, 그들의 환율은 러시아보다 더 나빠요."
유건은 기자에 대해 그들의 제품은 모두 달러로 정가를 정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환율 안정은 그들이 주문할 때 먼저 고려해야 하는 요인으로 가장 예민한 것은 러시아 브라질 등 국가로 환율의 변화가 매일 큰 것으로 알려졌다.
그 가 보기에 지금 은
미국 시장
주문서 최보험.
기자들은 올해 유럽과 일부 신흥시장의 환율 파동이 작년만큼 크지는 않았지만, 대외무역업체는 지난해 ‘놀라움과 ’ 이후 일부 국가와 지역의 주문서에 대한 비교적 신중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브라질리알의 환율이 36% 하락했다. 이외에도 터키라, 아르헨티나 비소, 멕시코 비소, 러시아 루푸 등 올해 이 화폐의 환율은 여전히 안정되지 않았다.
앞서 언급한 브라질레이아는 달러 가치가 13%를 넘어섰고 터키에서 달러화 환율은 연초부터 하락폭은 크지 않지만, 롤러코스터처럼 하락했다. 5월11일 인상폭이 5.96%에 달했으며, 지난 3월 31일 그 하락폭은 4.99%에 달했다. 아르헨티나 비소는 달러 환율을 올해 들어 10%로 평가했지만, 평가 통로가 거의 3월 말까지 집중되면서 3월말 현재 통화 3%를 넘어섰다.
"현재 국제시장이 좋지 않다. 일부 러시아와 이란의 고객이 우리와 십몇 년 동안 합작하여, 그들은 돈을 주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정말 스트레스가 크다."
광동 한 광복업체 관계자 하씨는 기자에 대해 예멘과 나이지리아 등 국가의 고객 지급 능력도 낮았고, 특히 예멘 고객은 이미 지불 능력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하씨는 올해 회사의 수출 형세가 좋지 않을지 민감한 국가를 몇 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중동 지역의 고객들은 터키와 사우디와 이란에 주로 집중되어 있지만, 현재 시리아의 고객은 장사를 하지 않는다.
북경 의 건재 기업 책임자 는 기자 를 알리고 아프리카 의
고객
지급 능력에 문제가 있다는 우려가 있어 아프리카 고객의 정기 비율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지불을 요구한 후 다시 발송을 요구한다.
대외무역기업이 겪은 어려움은 단기적인 세계경제의 어려움도 단기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자에 따르면, 대외무역기업이 겪은 어려움은 아니다.
최근 발표한 세계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국제통화기금기구 (IMF) 가 최근 2년 전 세계 경제 성장 예상을 다시 내리며 올 세계 경제 성장은 3.2% 로 내년 소폭적으로 3.5% 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 관련 읽기
- 상업보전 | 여장점 인테리어 는 가게 의 배치 공간 과 미학 에 주의해야 한다
- 가게 좀 가르쳐 드릴게요. | 개점 비적:옷가게 선택 기교를 가르쳐 주세요
- 브랜드 건설 | Gap 브랜드 대중화구 문점 급증
- 종합 데이터 | 10月电商数据发布:天猫降价商品数居首位
- 시각 도철 | 상큼하고 탁월한 아름다움은 가을 겨울에 옷을 입는 것이 귀찮지 않다
- 패션 아이템 | 피초외투는 명원범의 고귀한 기질을 막을 수 없다
- 이번 시즌 유행 | 레이스 원피스
- 패션 블로그 | 나사 코트를 입으면 좋아요. 스커트에 팬츠를 매치하면 우아해요.
- 업종 종합 서술 | 고정의상 특색이'케이크 '안 튀어나와. 잘 안 돼.
- 시장 시세 | 运动服装业关店潮持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