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풍미했던 패션 브랜드 대면적'차가워'?
겨우 반년 만에 또 하나의 패션 브랜드가 중국에서 쓰러졌다.
단지 이번 브랜드의 귀속지일 뿐 영국에서 미국으로 전향했다.
4월 25일 미국 패션 브랜드 Forever21 은 중국 공식 홈페이지, 천고양이 플래그숍과 경동 플래그숍 공지를 발표했다. 4월 29일부터 운영 중단, 회원 적분 제로, 그날부터 5월 30일까지 상품반품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후 Forever21 중국 공식 홈페이지는 또 홈페이지 관점, 4월 29일 전인 주문서는 5월 7일 전에 환불 신청할 수 있다고 통지했다.
GAP, Zara, H &M 등 브랜드와 같이 빠른 패션코스를 걷는 포에버21. 왜요?
왜 패션 브랜드가 중국에서는 촌스럽지 않습니까?
충칭 본지의 Forever21 점포를 찾을 수 있을까요?
다른 브랜드의 미래는 어디로 갈 것인가?
상위신문 기자는 주요 도시의 각 대형 상권에서 조사를 벌이고 있다.
Forever21 점포의 본성은 종적을 찾기 어렵다
Forever21 이라는 패션 브랜드를 언급하면 낯설다.
사실 1984년 미국 Forever21 과 GAP, Zara, H &M 등 브랜드를 창립하는 것은 빠른 패션 노선일 뿐 아니라 매달 신상품 종류가 많고 가격 싸고 20 -30대 소비군체로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나는 이 빠르고 스타일리시한 브랜드들을 매우 좋아한다.”
충칭공상대학 3학년 이희는 빠른 리듬 생활하에 옷을 스타들의 동금으로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런 소비는 스스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희를 제외하고 상류신문 기자들은 남평상권 관음교 상권, 해방비상권 무작위로 여러 시민을 인터뷰했다. 이 중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빠른 패션 브랜드에 대해 인정을 받았다.
"고단 설계, 서민 가격."
관음교 상권에서 근무하는 화이트칼라 동양은 상류신문 기자들에게 자신처럼 젊은 여성들이 유럽풍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빠르게 패션 브랜드의 열애에 소비하는 잠재의식 행위가 많다.
상위신문 기자들은 부호, ASOS, 미쓰구이드 등 브랜드가 2 ~4주 내에 상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반면 자ara와 H &M 은 5주 정도 걸리지만 전통 소매상 업데이트 상품은 흔히 6 -9개월이 걸린다.
‘ 빨리 ’ 가 빠른 패션 브랜드를 이루었지만, 성도 소하도 패하다.
상위신문 기자가 방문한 가운데, Forever21 의 떠난 것은 필연적인 결과라고 한 소비자들이 밝혔다.
스웨터 한 벌을 사서 사흘을 입었는데도 아직 세탁을 하지 않았다.
소매가 터졌다.
바지의 바짓가랑이도 그렇고 한 번 빨아보세요.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에 따르면 상류신문 기자들은 포에버21점포를 검색했을 때, 충칭의 유일한 Forever21 점은 충칭 해방비 상권의 81광장에 위치하고 있지만 현재 폐쇄 상태다.
"그 전에 이런 가게가 있는 것 같아요. 화려하게 꾸며졌는데 설날 이후에 못 본 것 같아요."
81광장에서 상류신문기자들이 몇몇 상인을 인터뷰했지만 이 가게에 대한 인상은 그리 깊지 않았다.
패션 브랜드 의 전환형 이 시급하다
"사실 이 패션 브랜드 재질과 옷 내구성을 비교해 보면 오히려 타오바오 위에 튀는 옷을 더 좋아할 것"이라고 말했다.
90 년 만에 화이트칼라 양시덩은 예전에는 이런 브랜드를 좋아하는데 지금은 자신이 옷을 타러 가는 것을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성가가 보기보다 빠르면 패션이 1년도 못 입는다는 인상이 있다.
Topshop, NEW LOOK, Forever21 등 브랜드의 명칭을 따라가며, Zara, H &M, C &A, GAP 같은 스타일의 패션 브랜드의 미래가 어디로 갈지 네티즌들의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대해 상위신문 기자들은 수집의 큰 데이터를 통해 재고, 매장 수량, 전자상과 소비 습관의 변화가 빠르게 패션 브랜드를 무너뜨리는 ‘볏짚 ’을 발견했다.
‘2018년 중국 가정의 정명 소비 보고서 ’에 따르면, 12선 도시는 이성적인 소비, 345선 도시는 소비 업그레이드를 즐기기 시작했고, 스마트폰의 보급과 전기 상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서너 선 도시의 소비 습관이 1차선 도시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한편 2018년 4분기 전국의 전형도시쇼핑센터 (상업면적 5만 ㎡)의 복식관점은 22.3%, 개점량은 21.7%, 5대 업계에서 가장 차이가 난다.
그러나 더 큰 위기는 각 회사 내부에 있다.
자ara 모사 인디렉스 실적은 2016년 하반기부터 점차 완화되고 있다고 공식 보도했다.
2018재년 동안 이 그룹의 매출 증가폭이 3% 로 완화되어 최근 5년간 최악의 이익 증폭을 기록했다.
이 중 자ara는 2017년과 2018년 중국 시장 의류 판매가가 평균 10%에서 15% 하락했다.
일찌감치 이 그룹 회장 겸 최고경영자 Pablo Isla 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환율 파동, 실체 소매 매장 임대료가 계속 인상돼 집단의 이익 능력이 타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자ara의 실적이 어렵고 H &M 도 난처하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2018년 3분기 H &M 재고가 390억 스웨덴 (약 275억 위안) 이 총 매출액의 33.5% 를 넘어 의류 기업의 30% 건강재고율을 넘어섰다.
물론 H &M 과 4일간 새 가게를 운영하는 속도와 일정한 이유가 있다.
마침 재고인 H &M 영업이익률을 2012년부터 2016년 4년까지 18%에서 12.8%로 낮추었다.
이윤율을 보장하기 위해 H &M 은 매년 10 ~15%의 새로운 실체점의 목표를 포기했고, 심지어 표지적인 서단 대성점도 폐쇄됐다.
패션 브랜드가 생존의 길을 찾고 있습니다.
2016년 5월 영국 패션 전자상가 사이트 AOS가 중국 지역 운영 중단을 선언했다.
2018년 8월 탑쇼는 중국 특허경영 파트너 상품망의 협력 중단을 선언했다.
3개월 뒤인 11월 천고양이는 국제 업무 운영 전략 조정으로 천고양이 플래그숍 폐쇄 및 전점 창고를 폐쇄하겠다고 공고했다.
2018년 말 영국 브랜드 뉴룩은 중국 탈퇴를 선언했다.
현재 Forever 21이 중국을 철수할지 확인할 수 없지만 새로운 생존을 찾는 길은 눈앞에 다가왔다.
한편, 스타 마케팅, 왕홍 마케팅, 매장 감소, 빠른 패션 브랜드 대비 위기의'비장의 카드'가 됐다.
2018년 H &M 은 타오바오에서 천고양이 플래그숍을 개통하여 더 많은 선상 유량을 확보했다.
그해 9월 자라의 중국 최초 소매개념점도 상하이 시대 광장에서 탈락했다.
또한 토르릉 등 짧은 동영상 플랫폼의 대열에 따라 시크한 패션 브랜드도'유량스타 +왕홍'의 신형 매장 방식에 기대를 모았다.
왕원, 장예흥, 주동우와 오뢰 등 스타들이 잇달아 패션 브랜드를 대변한다.
연예인 등 젊은 팬들이 이미 새로운 고객군으로 떠올랐다.
경영 면에서 H &M 이 공급 사슬을 늘리며 하이엔드 패키지 Cos & Other Stoories로 위기를 해소하기를 바란다.
조아라는 새 매장 수를 줄이는 것을 제외하고도 가계부선 조아라 호미도 있다.
또 공급 사슬을 강화하고 기존 매장에 디지털화 개조를 했다.
흥미로운 것은 두 경쟁 브랜드, 미장시장에 대한'하수'를 제시하지 않고 평가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이 밖에 C &A 가 웨딩드레스 시장, GAP 가드 아동복 업무를 통해 새로운 업적을 키우려고 시도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2018재년까지 H &M 은 중국 내지 153개 도시에서 465개의 문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ara 모사 소속 브랜드 매트릭스 매장은 총 580개로 기본금, 성가대비 우수한 옷고는 673개의 규모로 전면 반전을 초월했다.
미래의 빠른 패션 브랜드는 어디로 갈 것인가?
또 하나의 탈퇴 선례에서 다른 브랜드에게 경종을 울릴 수 있다.
결국 새 소매 시대가 강림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어떻게 조정해야 할지 빠른 패션에서 가장 고려해야 한다.
최상위 뉴스 작가
- 관련 읽기
- 상장회사 | Nanannaa의 신주가 오늘 출시되었다
- 시장 동향 | 돌사자 아동복과 기업이 힘을 합쳐 ‘ 지역 브랜드 ’ 를 울리다
- 시장 연구 | 简述目前在中国数字领域表现最好的十个奢侈品品牌
- 세계 시각 | Vetements 지하 문화 차원에 지겨운 것
- 시장 앞이 전망하다. | 사치품 시장은 내년 시장 용량을 회복하거나 적정 확장할 것이다
- 광고 대작 | 나이키'왕홍 '기념 아칸화
- 매일 첫머리 | 경동 신발 부츠 가방 업종 발전
- 패션 브랜드 | 각 대급 패션 브랜드 최신 재보 출로 우의고 가 중국 시장 대승자
- 아동복 | G1006 일방 "혜택"
- 신발 속달 | Adidas'소백신 '열풍은 이미 끝나거나 업무조정
- ‘물방울 사건 ’ 충격파는 이미 달여 동안 ‘집게기 ’를 받은 날염 업체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 그 해 웅대한 포부가 중국 방직 갑부 가 되려 했는데, 지금은 돈줄이 쓸쓸하고 파산했다!
- 업계 기업이 균일하게 분화되고, 2018년 우리나라 화학 섬유 업계 경제 운행 상황은 괜찮을까?
- Burberrry 새 공장이 노란 상태로 상하이 문점을 닫고 영국의 땅을 팔았습니다.
- 절강 항구 차별화 섬유 프로젝트: 327명의 노동자 출공, 2020년 상반기 전면 준공
- 라하벨 전형 진통: 실적 지속 하락 대폭 새로운 가맹점
- 연간 5억의 7Ggg모회사를 영수해 오늘 라하벨 2억에 양도되었다!
- 방직 황금 눈
- 김우 차성 암조 가 두 대 주주 들 의 물결 을 일으켰다
- 절강 부윤 (600070):주식거래 이상 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