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전화 받으면 좋은 운동'안녕하세요'요?

2010/5/20 18:11:00 58

본판 소조사


전화 받을 때 첫 번째 말이'안녕하세요'인가요?


예:60%


아니오:40%


상대방이 두 번 연속 전화를 잘못 하면 어떻게 하지?


1, 예의 대답, 가능한 한 상대방 검색 정확한 번호: 40%


2. 전화 잘못 걸었다고 해서 끊기:40%


3. 상대편: 20%


기자 분석


거의 모든 전화를 받는 첫 번째 질문에'안녕하세요'라는 응답자가 같은 이유를 나타냈다. 예의와 존중의 방법이다.

반면'안녕하세요'는 흔히'여보세요'라고 하지 않는 사람은 일반적으로'여보세요'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오히려'안녕하세요'가 귀찮거나 너무 정직하고 불편한 것 같다.

사실'안녕하세요'는'여보세요'보다 한 글자만 더 말하지만 전화를 받으면 느낌이 많이 떨어진다.'예의 '자체에 습관이 되지 않는 것은'안녕하세요'라는 말을 하기 싫은 일부 사람들의 진실한 심리 상태다.


특히 응답자 중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안녕하세요'라는 비율이 높고 90% 이상에 이른다는 점이다.

많은 학생, 공무원과 회사 직원들이 전화를 받을 때 ‘여보세요 ’는 습관이 많다.


전화를 잘못 거친 것에 관해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상대방이 처음으로 전화를 잘못 걸었다면 대다수 사람들이 마음이 평화롭고 예의 바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믿지만, 상대방이 두 번 연속 잘못하면 마음이 달라질 것이다.

40% 만 매너 유지, 예의 대응.

소수인 (20%)이 상대를 질책했다.

누가 예의가 있는 사람이 무례한 것은 사실상 더 말할 필요가 없다. 이치는 모두 알지만, 어떻게 생활과 업무의 세부 중에서 예의를 갖추는 것이 우리 모두의 관심사다.

서 순


전문가 평론


전화를 걸면 먼저 ‘안녕하세요 ’를 말하는 사람은 60%에 달할 수 있다. 이 숫자가 너무 높아 ‘창 ’업계의 응답자 비율이 가장 많다.

내가 일상에 접촉한 많은 사람들이 ‘여보세요 ’라고 말하는데 ‘안녕하세요 ’는 시큼하다. 겉치레와 진지한 척, 다수의 사람들이 아직 적응하지 못했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은 적절하다. 타인의 존중에 항거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전화가 먼저 ‘안녕하세요 ’라고 말하고, 사적인 전화는 상대방에게 존중과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상대방이 연속으로 전화를 잘못 걸었던 결과 40%는 예의 바르게 대응할 수 있고, 그 중에서도 일정한 수분을 제외하지 않고 일부 응답자의 이상적인 대답을 선택하게 된다.

잘못된 전보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연속적으로 잘못 거쳤고, 다수의 태도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짜증스럽고 냉정하게 대답하고, 전혀 전화를 끊었다.

전화를 잘못 걸었던 측면에서 낯선 사람과 전화를 걸기 전에 확인해야 한다.

어쨌든, 전화를 잘못 거는 것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방해를 하는 것이니, 반드시 상대방에게 “ 미안하다 ” 라고 말을 해야 한다.


전화자를 바꿔 생각할 수 있을지, 너그럽고 상대방의 실수를 이해하고,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다.

우리 는 문명 예의 를 이야기하고 사회 공덕 을 이야기하는 것 은 사실 모든 사람 에게 사회 를 이끌고 타인 에게 적극적 인 정서 와 자상하게 하는 것 을 제창하는 것 으로 사람들 을 따뜻하게 한다.

무뚝뚝한 태도로 전화를 잘못한 사람을 대하고 상대방을 질책하고, 서로는 부정적인 정서만 생기고 누구도 즐겁지 않다.


  • 관련 읽기

전화의 효율 수첩

전화를 받다
|
2010/5/20 18:02:00
45

비서 전화 중 대화 요령

전화를 받다
|
2010/5/19 14:13:00
48

전화 ———담판책상 위에 좋은 도구

전화를 받다
|
2010/4/8 15:05:00
49

어떻게 전화절약 시간

전화를 받다
|
2010/4/7 15:06:00
59

전화 접수 의 일부 규범

전화를 받다
|
2010/3/5 14:01:00
76
다음 문장을 읽다

어떻게 ‘ 냉대 ’ 를 ‘ 열정 ’ 이라고 합니까?

푸대접은 사람들에게 일종의 시련이다.심리에 머무르는 슬픔은 일종의 취약한 표현이다.너는 냉대에서 벗어나야만 자신의 삶의 길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자존심을 유지하고 빈곤이나 실세로 냉대를 받으며 허리를 펴고 자존심을 유지해야 한다.한 여대생의 아버지가 원래 지위가 있었고, 매년 설날을 보낼 때 집에는 늘 손님이 끊이지 않았고,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시던 삼촌, 아주머니들이 갑자기 불현듯...